우마이식당 - 범계역 라멘덮밥가게
안녕하세요. 예전에 갔던 우마이식당에 다시 갔습니다. 전에 갔던 곳에서 이사를 갔는데 멀지 않은 근처로 갔습니다. 역시 범계역 쪽입니다. 지도에 표시되어 있는 곳을 참고하세요.
영업시간: 11:30~21:00(브레이크 타임: 15:00~17:00)
메뉴: 면류(돈코츠라멘, 마제면, 미도리라멘, 탄탄멘, 카라멘), 밥류(부타동, 명란소고기덮밥), 사이드메뉴(가라아게)
저는 나고야풍 비빔면인 마제면을 주문했습니다. 주문하며 마무리밥도 추가했습니다. 남은 비빔소스에 밥을 비벼먹기 위해서입니다. 주문은 키오스크로 하면 됩니다.
마제면의 자태입니다. 계란, 돼지고기, 부추, 파, 김가루, 통깨가 보입니다. 여기서 가장 자기주장이 강한 매콤한 소스와 마늘이 풍미를 더해줍니다.
먼저 아래에 있는 면과 재료를 비벼줍니다. 매콤한 비빔면인데 한국에서 먹는 음식 중에 겹치는 건 따로 떠오르지 않습니다. 그냥 이제 마제면이구나 하는 맛입니다. 땀을 뻘뻘 흘리며 먹습니다.
면을 다 먹고 나면 밥을 투하합니다. rice in the hall.
밥을 골고루 비벼 먹습니다. 밥을 비벼 먹으면 처음의 매운 맛이 조금 중화되지만 그래도 마제면의 소스는 틈을 주지 않고 제 땀샘을 공격합니다. 일본 나고야에 가보지 못했는데 꼭 가보고 싶습니다. 나고야는 도쿄, 오사카, 교토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 있는 도시인데 전국시대 3명의 영웅을 배출한 곳이면서 자동차기업 도요타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머지않아 꼭 가보고 싶은 곳 중 하나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