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류센소 구월점 - 일본식 라멘가게

튼튼시니어 2023. 8. 27. 00:17

안녕하세요. 인천 구월동 아시아드 선수촌에 있는 라멘가게에 다녀왔습니다. 류센소입니다. 구월동 아시아드 선수촌은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의 선수 숙소로 쓰던 곳을 민간에 분양한 신도시 같은 곳입니다. 그런데 라멘가게가 있는 것입니다. 제가 또 안 갈 수 없었습니다. 

 

류센소 한자로는 용천장입니다. 가게 입구는 일본식 정원 느낌이 나게 꾸며놨습니다. 맛집의 기운이 느껴집니다. 

 

바 테이블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키오스크로 주문하고 자리에 앉습니다. 

 

메뉴입니다. 라멘 전문점답게 라멘이 주력부대입니다. 돈코츠와 소유가 선봉을 맡고 있습니다. 

 

돈코츠와 매운 돈코츠, 그리고 가라아게를 주문했습니다. 

 

라멘과 가라아게 모두 맛있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맛있어서 기뻤습니다. 국물은 진하고 면발도 얇아서 국물이 잘 스며듭니다. 매운 돈코츠 국물이 조금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얼마 전 괌에서 먹은 라멘보다 맛있지 않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좋은 가게입니다. 

 

가라아게는 방금 막 튀겨서 부드럽고 기름진 맛이 좋습니다. 하얀 타르타르 같은 소스와 간장 소스가 있는데 전 하얀 소스가 더 맛있었습니다. 

 

다 먹어버렸습니다. 맛이 있어서 다음에 혼자 또 오고 싶은 가게입니다. 평생 일을 안 해도 될 만큼 큰돈을 벌어놓고 도서관으로 출퇴근을 하며 가끔 맛있는 라멘이나 먹으러 다니며 살면 얼마나 좋을까요. 언젠가 그런 날을 만들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살아봅니다. 

728x90